E. & J. GALLO와 글로벌 협업 강화 MOU
내년 1월부터 소주류 미국 판매 적극 지원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왼쪽)와 빌 로버츠 E. & J. GALLO 부회장이 지난 4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왼쪽)와 빌 로버츠 E. & J. GALLO 부회장이 지난 4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미국 주류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세계 최대 와이너리인 ‘E. & J. GALLO(E&J 갤로)’와 글로벌 협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전날(4일) 진행된 체결식에는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 빌 로버츠 E&J 갤로 본사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롯데칠성음료는 E&J 갤로 와인에 대한 한국 시장 내 판매 강화를, E&J 갤로는 내년 1월부터 롯데칠성음료의 ‘처음처럼’, ‘새로’, ‘순하리’의 미국 로컬 시장 내 판매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지난 2017년부터 롯데칠성음료와 한국 시장에서 협업을 진행 중인 E&J 갤로는 75개 계열사와 140여개 브랜드를 운영하며 전 세계 약 110개국에 와인을 수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주류 회사다. ‘칼로 로시’, ‘아포틱’, ‘오린 스위프트’ 등 브랜드가 대표적이다. 

특히 나파벨리 컬트 와인의 대표 주자인 ‘오린 스위프트’는 전체 물량의 15%가 한국시장에서 소비될 만큼 한국 와인 애호가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내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실행 예정인 이번 업무협약은 롯데칠성음료와 E&J 갤로가 이룩한 오랜 협력과 신뢰의 결과물”이라며 “미국 시장 내 주류 유통에 있어 막강한 영향력을 자랑하는 E&J 갤로의 경험과 전문성이 미국 로컬 시장 내 소주류 제품 판매 증대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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