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훈 목사 주도 정당인 자유통일당 입당
총선서 李 의혹 언급하며 저격수 역할할 듯
“자기 방탄 위해 계양 이용하려 하고 있어”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지역구인 인천 계양을에 출사표를 던졌다.

유 전 본부장은 이 대표가 자신의 방탄을 위해 계양을을 이용하려 하고 있다고 쓴소리를 날리며, 자신이 이 대표보다 일을 잘 할 자신이 있다고 주장했다. 

대장동 개발을 둘러싼 특혜·로비 의혹의 핵심 인물 중 한 명인 유 전 본부장의 출마 선언이 대표와 민주당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이목이 쏠린다.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1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자유통일당 당사에서 입당 및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인천 계양을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1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자유통일당 당사에서 입당 및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인천 계양을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유 전 본부장은 14일 서울 여의도 자유통일당 중앙당사에서 자유통일당 입당 및 출마 기자회견을 열었다. 자유통일당은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주도하는 기독교 계열의 보수정당이다. 

유 전 본부장은 “오늘날 우리가 마주한 위기는 이재명이라는 존재로 대표되는 종북 좌파 세력의 패악에 비롯된 것”이라며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한 최후의 보루는 자유통일당이라고 생각하기에 입당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분당에서 원주민들의 땅을 헐값에 수용해서 비싸게 팔아먹기 위해 행정권을 남용한 정치인이 있다. 그 사람이 바로 인천 계양을의 국회의원 이재명”이라며 “이 대표는 다시 자신의 방탄을 위해 계양을을 이용하려 하고 있다”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이재명이 했던 공약들, 자랑했던 것들, 제가 만들어준 것”이라며 “저는 이재명보다 일을 잘 할 자신이 있다. 그리고 저는 전과도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유 전 본부장은 한때 이 대표의 측근으로 꼽혔으나, 이후 이 대표에게 불리한 폭로를 이어가며 재판에서 격렬하게 충돌하고 있다.

그는 이 대표가 성남시장이던 시절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으로 일하며 대장동·위례신도시 사업을 주도했다.

현재 대장동 개발사업 과정에서 민간사업자 측에 특혜를 몰아주고 공사에 손해를 끼친 혐의 등으로 이 대표와 함께 재판을 받고 있다.

이번 총선에서 유 전 본부장은 이 대표와 관련된 의혹들을 지속적으로 언급하며 ‘저격수’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