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경기·전남·충북·충남 단수추천 결과 발표
충남 보령·서천 장동혁, 이번 명단에서 제외
서산·태안 성일종, 민주당 조한기와 또 대결

공공뉴스=정혜경 기자 국민의힘이 추가 단수 공천 대상자를 발표하며 대전·충청권 금강벨트 대진표가 윤곽을 드러냈다.

충남 공주·부여·청양 지역구에 5선의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이 단수 추천됐다. 이에 따라 더불어민주당으로부터 단수 공천을 받은 박수현 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과의 ‘세 번째 맞대결’이 성사됐다.

국민의힘과 민주당이 공천 결과 발표에 속도를 내고 있는 가운데 대진표가 완성된 지역구에 이목이 쏠린다. 

(왼쪽부터) 5선의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 박수현 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사진=뉴시스>
(왼쪽부터) 5선의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 박수현 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사진=뉴시스>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경기·전남·충북·충남 지역 단수추천 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단수추천을 받은 후보자는 총 12명이며, 지역별로는 경기(일부) 6명, 충북 1명, 충남 4명, 전남 1명 등이다.

경기 지역에선 ▲정필재 전 시흥시갑 당협위원장(시흥시갑) ▲고석 전 고등군사법원장(용인시병) ▲강철호 전 현대로보틱스 대표이사(용인시정) ▲송석준 의원(재선·이천시) ▲김학용 의원(4선·안성시) ▲홍철호 전 의원(재선·김포시을) 등이 단수공천됐다.

충북에서는 김진모 전 청와대 민정수석실 민정2비서관(청주시서원구)이 단독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어 충남에서는 ▲신범철 전 국방차관(천안시갑) ▲정진석 의원(5선·공주시부여군청양군) ▲성일종 의원(재선·서산시태안군) ▲정용선 전 당진시 당협위원장(당진시) 등이 단수공천 대상에 올랐다. 

전남에서는 박정숙 전 제8회 지방선거 여수시의회 비례대표 후보(여수시갑)가 본선으로 직행하게 됐다.

충남 보령시서천군을 지역구로 둔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 겸 공천관리위원은 이번 명단에서 제외됐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6일 박 전 수석을 충남 공주·부여·청양 지역구에 단수 공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국민의힘의 정 의원과 박 전 수석의 ‘리턴매치’가 이뤄지게 됐다.

정 의원은 20대, 21대 총선에서 박 전 수석을 제치고 금배지를 거머쥐었다. 두 후보의 세 번째 맞대결에서 박 전 수석이 설욕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한편, 서산시태안군의 성 의원은 민주당의 단수 공천을 받은 조한기 전 청와대 의전비서관과 맞붙게 됐다. 두 사람 역시 20대, 21대 총선에 이은 세 번째 대결이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