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발사주 의혹 관련 갈등..李 “민주당 난타전에 국민들 눈살, 반면교사 삼아야” 경고

(왼쪽부터) 윤석열 전 검찰총장,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사진=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고발사주’ 의혹을 놓고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홍준표 의원의 갈등이 격화되는 가운데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6일 두 후보에게 자중을 요청했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근 후보간 경선이 과열되면서 상호간에도 과도한 의혹 제기가 이어지고 있다”며 “자중할 것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최소한 후보들간의 의혹 제기는 육하원칙에 따라야 하고 당내에서 이런 의혹 제기가 있을 때에는 확실한 정보를 기반으로 해야 한다”면서 “경선은 치열하면서도 공정하게, 매너있게 진행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불완전한 정보를 바탕으로 언론에, 수사기관에 의혹을 제기하는 것은 적어도 당내에 있어야 할 문화는 아니다”라며 “민주당 난타전 경선에 대해 국민들이 눈살을 찌푸리고 있는 것을 반면교사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대표는 “오늘부터 TV토론회가 시작된다”며 “후보자간 정견을 비교하고 얼마나 생각들이 국민들의 마음과 닿아있는지 세심하게 살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 대표는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도 윤 전 총장과 홍 의원의 충돌에 대해 “제가 유도 심판 놀이를 지금 한다면 둘 다 경고 한 장씩”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2강 체제’라는 말을 들으려면 정책 경쟁하는 2강이 돼야지, ‘아니면 말고’ 이런 것은 서로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