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위 경력 논란 관련 “국민께 사과할 의향 있다”
尹 “미흡한 점 있다면 송구한 마음 갖는 게 맞다”

(왼쪽부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와 윤 후보. <사진=뉴시스>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부인인 김건희 씨가 허위 경력 논란과 관련해 “사과할 의향이 있다”고 밝힌 가운데 윤 후보가 “국민들께 송구한 마음을 갖는 게 맞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15일 오후 서울 성동구 가온 한부모복지협의회를 방문한 자리에서 ‘부인 김씨가 허위 경력 의혹과 관련해 사과의 뜻을 밝혔다’는 질문을 받자 이같이 답했다. 

이어 “제가 볼 때는 그런 태도는 적절한 것으로 보여진다”며 “본인 입장에서 할 말이 많다 하더라도, 또 여권의 공세가 부당하다고 느껴진다고 하더라도 국민의 눈높이에서 봤을 때 조금이라도 미흡한 점이 있다면 국민들께 송구한 마음을 갖는 게 맞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씨는 이날 서울 서초구 코바나컨텐츠 사무실 앞에서 만난 취재진에게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 사과할 의향이 있다”고 밝힌 바 있다. 

‘후보 배우자로서 공개 활동은 언제 개시하나’란 질문에는 “아직 드릴 말씀이 없다”고 답했다. 

앞서 YTN은 김 씨가 지난 2007년 수원여자대학 겸임교수로 지원했을 당시 제출한 서류의 일부 이력이 허위라고 보도해 논란에 불을 붙였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