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文정권 ‘비핵화 평화쇼’, 전국민 핵 재앙으로 인도”
7차 핵실험 강행시 9·19합의, 비핵화공동선언 무효화 주장
김미애 “한반도 평화프로세스·9.19군사합의, 거짓 평화쇼”

[공공뉴스=정혜경 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최근 북한의 무력 도발과 관련해 문재인 전 대통령의 ‘비핵화 평화쇼’가 대국민 사기극이었다고 맹비난했다.

정 위원장은 지금의 북핵위기가 문 전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합작품이라고 화살을 돌렸다. 

그러면서 북한이 7차 핵실험을 감행한다면, 9·19 군사합의 파기와 함께 ‘비핵화 공동선언’의 무효화를 선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 위원장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재인 정권 5년의 비핵화 사기극 전모를 밝혀야 한다’는 글을 올려 이같이 밝혔다.

정 위원장은 북한의 전날(13일) 밤 방사포 발사에 대해 “김정은 정권 스스로 9·19 군사합의를 파기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문재인 전 대통령이 ‘김정은이 핵을 포기할 의사가 있다’는 거짓말을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전하면서 시작했던, 5년간의 비핵화 평화쇼가 대국민 사기극이었다는 것이 만천하에 드러났다”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북한이 7차 핵실험을 감행한다면 9·19 군사합의를 파기함은 물론이고, 1991년 남북한이 합의한 ‘비핵화 공동선언’의 무효화를 선언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정 위원장은 지금의 북핵위기가 문 전 대통령과 김 국무위원장의 합작품이라고 공세를 펼쳤다.

정 위원장은 “김정은은 앞으로 북한의 핵 역량을 무한대로 확대하겠다고 선언했다”며 “이런 절체절명의 상황에 ‘대화로 풀자’는 민주당은 문재인 정권의 대국민 사기극을 계속하겠다는 말이냐”고 각을 세웠다.

이어 “문재인 정권의 비핵화 평화쇼는 대한민국 국민 모두를 핵 재앙으로 인도했다”며 “김정은의 새빨간 거짓말에 속아 넘어간 문재인 전 대통령은 무능한 것인가, 무지한 것인가”라고 맹폭했다.

그러면서 “지금의 북핵위기는 문재인 전 대통령과 김정은의 합작품”이라며 “김정은이 확고한 비핵화 의지를 갖고 있다고, 동맹국 미국과 우리 국민을 기만한 문재인 정권의 5년 사기극은 역사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직격했다.

김미애 국민의힘 원내대변인 역시 이날 논평을 내고 정 위원장과 같은 논지의 비판을 제기했다.

김 대변인은 “문재인 정권의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와 ‘9.19 남북군사합의’는 북핵 문제 해결과 한반도 평화를 김정은의 처분에만 맡기는 허황된 ‘거짓 평화쇼’였다”고 전했다.

이어 “169석의 거대 야당 민주당은 북한의 핵 도발이 계속되는 데 대해선, ‘모든 도발을 즉각 중단하고 대화 테이블로 돌아와야 한다’거나 ‘대화가 필요하다’는 말만 되풀이하는 ‘고장난 녹음기’에 불과할 뿐”이라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