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폭아는 민족사관고 허락 어떻게 얻었나 따져야”

[공공뉴스=정혜경 기자] 국가수사본부장으로 임명됐던 정순신 변호사가 아들의 학교폭력 논란으로 낙마한 것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이 공세를 이어갔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야당 의원들은 정 변호사가 자녀의 학폭 처분 이행에 개입한 또 다른 정황이 포착됐다고 밝혔다. 전학이라는 징계조치를 거주지 이전에 따른 일반 전학으로 위장하려 했다는 것.

오는 31일 국회에서 정 변호사 자녀의 학폭 사건 진상조사를 위한 청문회가 열리는 가운데 이같은 ‘위장전학’ 의혹이 새롭게 제기돼 이목이 쏠린다.  

국회 교육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인 김영호 의원이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정순신 아들 학폭 관련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국회 교육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인 김영호 의원이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정순신 아들 학폭 관련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국회 교육위원회 민주당 및 무소속 의원 일동은 28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예정된 청문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놀라운 사실이 또 드러났다”며 “정순신 전 검사 부부가 열 차례의 재심과 소송에도 만족하지 못하고 자녀의 학폭 처분 이행에 개입한 또 다른 정황이 포착된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엔 전학이라는 징계조치를 마치 거주지 이전에 따른 일반 전학으로 위장하려고 한 것”이라며 “성공만 했다면 위장 전학의 새 지평을 연 셈”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2019년 2월 정순신 부부는 민족사관고 관인이 찍힌 전학배정원서 등을 서울시교육청에 제출했다. 전학 사유는 학폭으로 인한 강제 전학이 아닌 일반 전학이었다”며 “그러나 반포고에서 정 변호사의 자녀가 학폭으로 강제 전학 처분을 받았음을 확인했고 서울시교육청에 배정 취소를 요청했다”고 부연했다. 

이들은 또 정 변호사 부부가 어떻게 민족사관고등학교의 허락을 얻어 전학 배정원서를 제출하게 됐는지 따져봐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정순신 자녀는 피해 학생을 자살 시도까지 내몬 심각한 언어폭력으로 강제 전학 처분을 받았다”며 “그리고 집행정지를 비롯한 각종 소송전에 돌입하며 차일피일 전학을 미뤄왔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더 이상 전학을 미룰 수 없게 되자 이번엔 전학의 성격을 강제 전학에서 일반 전학으로 바꿔버리는 악랄한 꼼수를 부린 것”이라고 맹폭했다.

그러면서 “정순신 부부가 어떻게 자녀의 학폭 사실을 잘 알고 있을 민족사관고의 허락을 득해 전학 배정원서를 제출하게 됐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이들은 정 변호사 자녀의 학생부 징계 기록 삭제도 여전히 의심쩍은 부분이 많다고 지적했다. 

또한 요청한 자료 중 극히 일부만 도착했고, 그 제한적 자료에서 드러난 사실만으로도 이달 31일에 예정된 청문회가 왜 필요한지 명백히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