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영국 대표 “병상과 보건의료인력 확보, 손실보상 지원 집중할 때”
文대통령에 ‘민간 병원→코로나 전담 병원’ 전환 긴급명령 발동 요청

여영국 정의당 대표 <사진=여영국 정의당 대표 페이스북>
여영국 정의당 대표 <사진=여영국 정의당 대표 페이스북>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정의당 총괄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을 맡고 있는 여영국 당 대표는 14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사회적 거리두기 즉각 강화 요구와 관련해 “국민을 통제하고 영업시간을 제한하는 등 이전의 거리두기 방역으로 되돌아가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여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이재명 후보가 긴급성명을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즉시 강화할 것을 정부에 요청했다”며 “또다시 국민을 통제하고 영업시간을 제한하는 방역을 하자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지금 필요한 것은 벌어지고 있는 확산세를 면밀히 검토하고 대응책을 내놓는 것”이라며 “확진자는 당초 정부가 예측한 범위 내에서 발생하고 있다. 부족한 것은 중증환자 병상과 보건의료인력”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은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보다 대통령 긴급명령으로 병상과 보건의료인력 확보, 손실보상 피해지원에 집중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여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긴급명령권을 발동해 비상하게 대응할 때”라며 “거점별로 민간 병원을 코로나 전담 공공병원으로 전환하는 대통령 긴급명령을 요청한다”고 촉구했다. 

또한 “그리고 윤석열 후보가 말한 50조를 대선 후가 아니라 지금 당장 편성해 손실보상과 피해지원에 집중할 것을 정부에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날 이 후보는 박찬대 선대위 수석대변인이 대독한 긴급성명을 통해 “총력 대응을 넘어서는 특단의 대책을 실행해야 할 때”라며 즉각적인 거리두기 강화와 백신국가책임제를 요구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