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회장직 수락 본격 ‘지원사격’..이낙연 이어 등판
李, 투명하고 깨끗한 ‘클린선거’ 치른다는 의지 강조

(왼쪽부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정세균 전 국무총리 <사진=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공동취재사진> 
(왼쪽부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정세균 전 국무총리 <사진=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공동취재사진>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후원회장을 맡아 본격적인 선거 지원에 나선다.  

이에 따라 정 전 총리는 후원회장직과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상임고문직을 겸하게 된다. 

특히 경선 경쟁자였던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가 최근 국가비전·국민통합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은 데 이어 정 전 총리도 지원사격에 나서면서 이재명 선대위가 ‘원팀’을 넘어 ‘드림팀’으로 완성됐다는 자평이다. 

권혁기 민주당 선대위 공보부단장은 28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정 전 총리가 이 후보 후원회장을 맡기로 했다”고 말했다. 

최근 이 후보가 정 전 총리에게 후원회장직을 맡아줄 것을 요청했고, 정 전 총리가 이를 흔쾌히 수락했다고 권 부단장은 전했다. 

권 부단장은 정 전 총리에 대해 “한국 정치사에서 깨끗한 정치의 상징으로, 국민통합의 철학으로 각계각층의 지지가 두텁다”며 “안정감과 합리성으로 한국 정치의 선진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후보는 정 전 총리와 함께 투명하고 깨끗한 정치자금 모금 및 운영으로 클린 선거를 치르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김영진 당 사무총장은 전날(27일) 서울 종로에 위치한 정 전 총리 사무실을 찾아 후원회 사무업무 등을 설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후원회는 조만간 정식 출범할 예정이며, 정치자금 모금 방식과 후원회장 활동 계획 등을 공개한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