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중앙선대위 회의서 통신자료 조회 논란 강력 비판
“유신 시절 중앙정보부와 비슷..文 의사 피력 강력 요구”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 <사진=뉴시스, 사진공동취재단>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 <사진=뉴시스, 사진공동취재단>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30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무분별한 통신자료 조회 논란과 관련 문재인 대통령에 입장 표명을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문재인 정부가 내세운 검찰개혁 일환으로 탄생한 공수처가 1960~70년대 유신 시절 중앙정보부와 비슷한 형태의 민간인 사찰을 했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가 이번 공수처 논란에 대해 함구하고 있는 점을 지적하면서 “특히 문 대통령은 이 문제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본인의 의사를 피력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위원장은 “공수처가 통신조회를 빙자해 합법적 조회했다지만, 야당과 야당 대선 후보 부부까지 통신조회를 했다”면서 “공수처가 실질적으로 헌법에 보장된 국민 인권을 침해하지 않는지 의심된다”고 꼬집었다. 

또한 김진욱 공수처장을 향해서도 “공수처가 하는 행위가 무엇을 위한 것인지 냉철하게 판단하고, 공수처장이 반성해야 한다”며 “공수처를 이런 식으로 운영했을 때 국민 저항에 부딪힐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한편, 김 위원장은 최근 당 안팎에서 대선 이후 정계개편 가능성이 언급되는 것과 관련해 “대선이 끝나면 정계개편이 일어나 국민의힘에 큰 변동이 일어날 것처럼 불안해하는 원외위원장들이 있다“며 “쓸데없는 루머는 신경쓰지 말고, 내년 선거 때까지 후보가 당선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