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전 후보 캠프출정식 참여..이재명 만날 듯
이후 문재인 전 대통령 예방, 이재영 후보 지원
“윤석열 정권, 부도덕하고 나빠..최선 다할 것”

공공뉴스=정혜경 기자 더불어민주당 서울 중·성동갑에서 공천 배제(컷오프) 결정을 받은 이후 백의종군을 선언한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전현희 민주당 중·성동갑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선다.

임 전 실장은 오는 28일 전 후보의 선거출정식에 참석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이재명 민주당 대표도 함께 한다. 

이에 이 대표와 임 전 실장이 한 자리에 모여 ‘원팀’ 분위기가 조성될 것이란 전망이 제기된다.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 <사진=뉴시스>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 <사진=뉴시스>

임 전 실장은 27일 자신의 SNS에 글을 올려 28일 오전 전 후보 선거출정식에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 전 실장은 “이번 총선의 시대정신은 ‘윤석열 정권 심판’이다. 윤석열 정권은 보수 정권이 아닌 그저 무능하고 부도덕하고 나쁜 정권”이라며 “어떻게 불과 2년 만에 나라를 이 지경까지 망가뜨릴 수가 있느냐”고 반문했다.

이어 “이번 심판의 최전선은 ‘낙동강벨트’다. 이 곳에서 승리해야 전국적인 심판이 완성된다”며 “선거 첫 날부터 이 곳에 상주하면서 후보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 표라도 더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내일 오전 중성동갑 전현희 후보의 선거출정식에 참여한 후 곧바로 양산으로 이동할 계획”이라며 “낙동강벨트 외에도 저의 지원이 필요한 지역이 있다면 힘 닿는 데까지 노력하겠다”고 부연했다.

전 후보 측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28일 오전 11시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서울 성동구 왕십리역을 찾아 캠프 출정식에 함께하고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설 것이라고 공지했다.

이에 따라 이 대표와 임 전 실장은 전 후보의 캠프 출정식에서 마주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민주당 공천을 둘러싼 계파 갈등 이후 이뤄지는 첫 만남이다.

임 전 실장은 16~17대 국회에서 중·성동갑 지역 재선 의원을 지낸 바 있으며, 민주당이 지난달 전 후보를 중·성동갑에 전략공천하자 백의종군을 선언했다.

한편, 임 전 실장은 전 후보 선거 출정식 참여 후 경남 양산으로 이동해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하고, 이재영 민주당 경남 양산갑 후보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