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혜 “국감장서 대국민 거짓말 잔치”
주한 EU대사 발언 왜곡발표 논란 거론
“더이상 공인지위 안돼..행동 책임지라”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제기했던 ‘청담동 술자리 의혹’의 제보자가 거짓말을 했다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집권 여당이 김 의원을 향해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김 의원이 국정감사장에서 대국민 거짓말 잔치를 한 셈이라며 더 이상 공인 지위에 있어서는 안 되는 인물이라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김 의원을 향해 대국민 사과와 함께 의원직을 사퇴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시스>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시스>

국민의힘 지도부는 24일 오전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이같이 김 의원을 한목소리로 비판했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달 2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이하 법사위)의 법무부 등 대상 종합 국정감사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장관이 대형 로펌 변호사들과 서울 청담동의 힌 술집에서 심야 술자리를 가졌다는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김 의원은 의혹의 근거로 한 여성 첼리스트가 남자친구로 추정되는 인물에게 자신이 해당 술자리에 있었다고 주장하는 내용의 통화 녹음파일을 국감장에서 재생했다. 

이후 장경태 민주당 최고위원 등 제1야당 지도부는 최고위원회의 등에서 해당 의혹을 재차 거론하며 공세를 이어갔다.

이와 관련해 전주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은 “오늘 언론보도에 따르면 김의겸 민주당 의원이 국감장에서 폭로했던 이른바 청담동 심야 술자리 의혹이 거짓임이 드러났다”고 전했다.

이어 “청담동 심야 술자리 의혹과 관련해서 자정 넘은 시각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을 봤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진 첼리스트는 23일 경찰에 출석해서 ‘청담동 술자리는 없었다. 남자친구를 속이려 거짓말한 것’이라고 진술했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첼리스트의 전 남자친구로부터 이 거짓 제보를 받아 국감장에서 진실인 양 폭로했다”며 “국감장에서 대국민 거짓말 잔치를 한 셈”이라고 직격했다.

아울러 전 위원은 김 의원이 지난 8일 주한 EU 대사의 발언을 왜곡 발표해 논란이 일었던 사태를 거론하며 대국민 사과와 함께 의원직 사퇴를 압박했다.

전 위원은 “김 의원은 또한 얼마 전 주한 EU대사의 발언을 왜곡 발표함으로써 외교 결례를 한 적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청와대 대변인으로 관사재테크를 한 흑석선생 전력에 이어서 기본적인 팩트 체크도 제대로 하지 않으면서 아니면 말고 식의 폭로를 한 일이 한두 번이 아니”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더 이상 공인 지위에 있어서는 안 되는 인물이라고 판단한다”며 “김의겸 의원은 대국민 거짓말에 대한 대국민 사과를 하시고 의원직을 사퇴해 본인의 말과 행동에 책임지는 모습을 보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 <사진=뉴시스>
한동훈 법무부 장관. <사진=뉴시스>

김병민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은 가짜뉴스가 민주당을 장악하는 데에는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책임이 크다며 김 의원을 대변인직에서 즉각 해임하라고 각을 세웠다. 

김 위원은 “김의겸 대변인이 야심 차게 폭로한 청담동 술자리 의혹 제기, 결국 녹취 속 등장 여성의 거짓말로 결론이 났다”며 “당연한 결론이지만 이런 가짜뉴스가 민주당을 장악하고 판을 치는 데에는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책임이 가장 크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 지도부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런 저급한 녹취를 공개적으로 재생하고 가짜뉴스에 대한 최소한의 검증조차 없이 TF 구성을 주장하며 선동에 열을 올리기 바빴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자당 대변인의 어처구니없는 허위 사실, 가짜뉴스가 드러났다면 부끄러운 행동에 대해 고개 숙이고 김의겸 의원을 대변인직에서 즉각 해임하는 것이 상식 아니겠느냐”고 촉구했다.

한편, 김 의원은 청담동 술자리 의혹과 관련된 경찰 수사 결과가 보도되자 유감을 표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SNS에 글을 올려 “이른바 ‘청담동 술자리’를 봤다고 말한 당사자가 경찰에서 ‘거짓말이었다’고 진술했다고 한다”고 전했다.

이어 “이 진술이 사실이라면, 의혹을 공개적으로 처음 제기한 사람으로서 윤석열 대통령 등 관련된 분들에게 심심한 유감을 표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다만 국정과 관련한 중대한 제보를 받고, 국정감사에서 이를 확인하는 것은 국회의원으로서 당연히 해야할 일”이라며 “다시 그날로 되돌아간다 해도 저는 다시 같은 질문을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부연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